전라북도 긴급재난지원금이 도내 경제 부양을 위한 소비를 조성하기 위해 지원됩니다. 7월 5일부터 신청이 가능하고 방문신청만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된 군/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서를 받아 작성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전북 신용카드 지원금 신청

 

2021년 6월 21일을 기준으로 도내에 주민으로 등록된 모든 도민들에게 1인당 10만원의 긴급재난 지원금을 선불카드로 지급합니다. 세대주가 세대원을 포함하여 일괄신청하는것이 원칙이고 세대원이 성인일 경우에는 세대원이 일괄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카드 지원금 대상 

 

7월 5일부터 8월 6일까지 신청가능한 선불카드에 충전된 카드 지원금(재난 지원금)은 2021년 9월 30일까지 사용가능합니다. 9월 30일까지 사용되지 못한 카드 지원금은 환수됩니다. 

 

병원에 입원했거나 장기출타자, 연락두절등, 기한내에 신청이 불가한 경우를 위해 9월 3일까지 지급 가능합니다. 

 

제출서류

 

세대주가 세대원을 포함하여 일괄신청하는 경우

1. 본인 신분증

2.신청서(세대원의 위임동의 서명란에 서명한)

 

세대원이 세대일괄 신청하는 경우

1. 본인, 세대주의 신분증

2. 신청서(세대주가 위임동의한)

 

본인이 직접 신청하는 경우

- 주민등록상 동거인, 영주자격자, 결혼이민자

- 본인 신분증
- 신청서 작성 불필요

 

 

배부방식

전라북도 긴급재난지원금은 신청과 동시에 지급받습니다.

  • 출생연도 끝자리 요일제 방식
    • 월 - 1,6
    • 화 - 2,7
    • 수 - 3,8
    • 목 - 4,9
    • 금 - 5,0

 

전라북도 긴급 재난지원금은 주소지 관할시/군 내에서 일부 제한업종을 제외한 모든 곳에서 사용가능합니다.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서

 

전라북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서.hwp
0.22MB

 

 

 

[재난지원금 관련글]

 

그리드형(광고전용)